본문 바로가기

채종협에 대해 알아보자: MBTI, 가족관계, 닮은 꼴 배우

공부해서남주기 2023. 11. 13.

대한민국 라이징 스타이자 모델 출신 배우, 채종협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봅시다. 

채종협 인스타그램 사진 강아지와 함께 핸드폰을 들고 셀카를 찍고있음
출처 채종협 개인 인스타그램

채종협 데뷔

2019년, TV 드라마 데뷔작인 '스토브리그'에서 유민호 역으로 활동한 채종협은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웹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던 그는 2021년 웹툰 원작 드라마 '알고 있지만'에서 양도혁 역을 맡아 더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에서도 훌륭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효평을 받으며 대세 배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채종협 프로필

채종협은 1993년 5월 19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누나가 있고 누나의 이름은 채송화 씨로 알려졌습니다. 186cm의 훤칠한 키에 혈액형은 A형, 본관은 인천 채 씨입니다.

학업도 열심히 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 패션모델예술학부를 전공하고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했습니다.

아이오케이컴퍼니와 YNK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 중인 채종협은 꾸준한 연기 활동뿐만 아니라 패션계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채종협의 다재다능한 모습은 엔터테인먼트 산업뿐만 아니라 광고 및 패션 분야에서도 눈에 띄고 있습니다

채종협의 종교는 무교이며 병역은 전시근로역으로 이수했습니다. 

 

 

채종협 MBTI

채종협의 MBTI 성격유형은 INFP로 예술적인 면모와 재능을 부각하고 있는 채종협에게 딱 맞는 성격유형입니다.

 

채종협 닮은꼴 연예인

채종협은 박보검, 곽시양, 윤은오와 같은 유명 배우들과 닮은꼴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특히, 눈웃음이 돋보이는 외모는 많은 사람들이 매력포인트로 꼽고 있습니다.

 

채종협 여담

중학생 시절, 채종협은 태국에서 1년을 보내며 다문화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후 21세까지 4~5년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생활했는데 그곳에서 모델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고 합니다.

채종협의 좌우명은 한번 '씩'웃고 넘어가자라고 합니다. 이름이 발음하기 힘들어 개명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특이한 이름이 사람들에게 강하게 기억될 것이라 생각되어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합지다.

채종협은 연애할 때 초반에 감정을 올인하지는 않지만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스타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토브리그'를 찍을 당시 유민호 역으로 눈에 띄게 활동했는데 그때는 야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역할을 위해 매일 4끼를 섭취하면서 7Kg 이상 증량했다고 합니다. 또한, 야구 아카데미에서 투수 훈련도 받고 근력 운동과 필라테스까지 소화해 내며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노력형 배우라는 칭찬이 자자합니다.

마치며

채종협은 주목받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약과 매력적인 외모, 예술적인 면모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그의 활동에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그의 성공을 응원하며 미래가 더욱 빛나는 배우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